시대상, 부처의 삶과, 사상의흐름, 문화적인 경향을 종합적으로 다루고 철저한 현장 답사까지 거친 가장 탁월한 작품으로 평가받는 전기다. 이 장에서는 불타 석가모니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각 장의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요약 정리한 이후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제시하기로 하자.
종류의 생각이나 선택의 자유를 개인의 판단에 맡긴 것이다. 인터넷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의 모습, 나이, 성, 재산, 생활방식, 국가, 사상에 관계없이 동등한 기회를 부여한다. 현실세계에서 존재할 수 있는 편견이 존재할 가능성을 사전적으로 제거한다. 완전한 기회의 평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생각이나 의견 혹은 믿음이 아니라 참는 과정을 거친 후에 진술된 것이다. 즉 확실성과 객관성에 대한 검증과 발전을 거친 후 보편타당한 앎으로 드러난 지식이다. 따라서 단순한 믿음이나 신념과도 구분되며 억견(주관적 지식)과도 구분된다. 한마디로 지식이론이며 철학적인 술어로 인식론이라고 지
나의 삶은 내가 무엇을 의지하든, 또 내가 어떤 결정을 내리든 상관없이 펼쳐지는 경우도 적잖아 보이고, 또 한 국가나 세계의 역사를 보더라도 역사의 주체가 있는지, 또 있다면 그 주체가 무엇인지 하는 문제와는 아무런 상관도 없이, 말하자면 역사의 구성원들의 생각이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대한 사랑이라는 의미의 철학이, 그 후에 발달·분화한 제 과학이 포괄되었다. 인지의 발달에 따라 제 과학은 점차 독립적인 성격을 띠게 되었고 따라서 또한 철학도 하나의 독립된 과학으로 되었다. 이리하여 어느 과학에나 필요한 사고의 합리적인 사용방법, 사고와 존재의 관계를 명확히 하는 문제,
철학이다. Ginnott(1959, 1961)는 치료자가 놀이치료 상황 안에서 아이의 행동에 적절한 제한을 함으로써(limit setting therapy) 성인에 의해 보호받는 아동으로 아동 자신을 바라보게 해주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놀이치료에서 부모나 보육자의 역할이 강조되어 왔는데 Guerney(1964)는 Filial Therapy라는 이름으로 기
철학은 교육학의 기초를 형성하며 교육 프로그램 및 정책의 개발과 해석, 교육자와 학습자의 이해, 교육 방법의 선택 및 교육 체계의 평가 등 다양한 교육 활동과 관련된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이를 통해 교육의 목적과 가치, 이념, 철학, 윤리적 원칙 등을 이해하고 교육 과정과 시스템을 더 나은
철학은 교육학의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 교육의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고, 교육의 방법과 과정을 논리적으로 정립하는 데 기여한다. 교육철학은 교육의 목적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한다. 교육의 목적은 크게 도덕적 품성의 함양, 지식과 능력의 습득, 사회의 발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도덕적 품
나타낸다. 공자는 통치자와 하인 간의 상호 신뢰와 충성을 강조했다. 그는 지도자는 백성을 위해 봉사해야 하며, 백성은 지도자에게 충성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넷째는 효(孝)로 효는 자녀가 부모에게 대한 예의와 복종을 의미하며, 공자는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 윤리를 강조했다. 다섯째는 지(知)인데